요즘 은행에 가보시면 순번대기표를 사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은행은 장기적으로 고객을 유치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만족을 위해서 은행 순번대기표 도입은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점심 시간처럼 특정한 시간에 혼잡도가 높기 때문에 이를 낮추기 위해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기의 최신 여부와는 상관없이 순번대기시스템을 구축하여 순번대기표를 쓰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은행 순번대기표, 사용해야 하는 이유

은행에서 순번대기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고객에게 더 높은 만족감을 주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업종과 관계없이 모든 매장이 고객이 많은 시간대를 보면 혼잡하고 정신이 없는 것은 기본이고, 이를 따로 관리하는데 인력이 소모됩니다.

순번대기표를 사용하면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면서 혼잡도를 낮추고, 업무 효율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에는 순번대기표가 꼭 필요합니다. 높은 만족도를 꾸준히 유지하는 고객은 당연히 장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확률 또한 높습니다.

길게 보았을 때 성과를 위해서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은행들은 순번대기표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

대부분의 은행들은 은행 입구에서 고객이 키오스크나 번호표기계를 통해 번호표를 출력하고, 벤치에 대기했다가 창구에 번호가 출력되면 가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고객이 번호표 출력 후에 창구에 있는 직원이 호출기를 통해 고객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입출금부터 시작하여 예적금, 신규 통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서 창구가 나뉘어져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것에 맞춰 키오스크에서 서비스를 나눠 번호표를 출력할 수 있게 돕습니다.

 

광주 MG서양새마을금고 순번대기표

광주 MG서양새마을금고 순번대기시스템

 

고객에게 호출된 번호를 보여주는 기기를 표시기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표시기가 창구에만 있었지만 최근에는 고객이 대기하는 곳 근처에 디스플레이를 추가하여 다양한 정보와 함께 표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은행의 통합 표시기

대기번호에 관련된 정보와 영상 그리고 이외에 날씨나 주가 정보 등을 함께 표시하는 기기를 통합 표시기라고 부릅니다. 여기서도 호출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영상은 보통 미리 저장해 두었던 지정된 동영상 파일이나 TV를 틀어 놓습니다.

클라우드를 이용한 순번대기시스템은 자동으로 연동된 금리나 주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지정된 금리를 표시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변동되는 금리를 표시할 수 있다면 훨씬 관리가 편해집니다.

클라우드는 특히 영상 부분에서는 유튜브나 카카오TV도 송출이 가능하여 자사의 미디어 홍보에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순번대기시스템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픽넘버에서 클라우드 순번대기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동새마을 금고 주원지점

남동 새마을금고 주원지점 통합표시기

 

픽넘버와 은행 순번대기표

픽넘버는 다양한 업종에 순번대기시스템, 순번대기표를 공급하고 있지만 은행을 포함한 금융권에도 고객사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MG새마을금고와 신협, 수협은행, 삼성생명 등이 있습니다.

한두 개의 지점에 도입한 것이 아니라 많은 지점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이용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은행은 보다 특수한 환경이기 때문에 충분히 경험이 있는 곳과 함께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우드 순번대기시스템도 도입이 가능하며, 자사의 대기고객 관리는 물론 업무효율 증진도 가능합니다.

픽넘버에서는 은행을 위한 순번대기시스템 경험이 충분히 있으며, 이에 맞춘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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